diep.io 탱크키우기 스텟 관리 공략


오늘은 요즘 즐겨하고 있는 탱크키우기 게임의 스탯 관리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지금까지의 게임 노하우를


주관적인 글로 작성한 것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45랩까지 키우면서 평균적으로 적용하는 스텟 관리입니다.

직업과 상황에 따라 약간씩 변화를 주며 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탱크 키우기 게임 바로가기

http://diep.io/


각 스텟별로 자세히 설명 드려볼까 합니다.


1. Health Regen(헬스 리젠): 헬스 리젠은 말 그대로 피의 회복 속도를 올려주는 겁니다.

3개이하의 수치로 올릴 경우에는 회복 속도가 아주 미미해 티가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평균적으로 눈에 띄는 회복 속도를 원하신다면 4개이상 추천드립니다.

개인과 개인이 맞 붙었을때 상대편의 포탄을 피하며 공격하면서 데미지 입었던 체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잽사게 도주한 후 피가 채워지면 재공격하기 좋습니다.

단 여럿에게 공격 당할때는 의미없는 스텟입니다. 다굴에는 장사없습니다..ㅡ..ㅡ


2.Body Damge(바디 데미지): 바디 데미지는 방어력을 높혀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방어력 수치도 만렙과 마주했을시 그다지 크게 효과적이다 볼 수 없습니다.

피 닳는게 눈에 띄고 보입니다. 현재 저는 바디 데미지는 올리지 않고 게임에 임합니다.

최선의 공격이 최선의 방어란 생각으로 게임하는 편입니다.


3.Max Health(맥스 헬스): 피통의 크기를 늘려 줍니다. 사실상 피통이 커진다고는 하지만

눈으로 그 수치를 가늠할 수 없고 만렙에게 데미지를 입을때면 피 빠지는게 안 올렸을때랑 별차이가 없게 느껴집니다. 저는 현재 이 스텟은 모든 직업 통틀어 올리지 않습니다.


4.Bullet Speed(불릿 스피드): 불릿 스피드는 날아가는 포탄의 스피드를 높혀주는 스텟입니다.

날아가는 총알의 스피드가 빠르면 상대방에게 충분히 위협적일 수 있습니다.

저는 평균적으로 전직업 모두 8개나 7개까지 올리는 편입니다.

날아가는 포탄의 속도가 빠르면 장거리에 있는 적에게도 빠르게 공격할 수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5.Bullet Penetration(불릿 페네트레이션): 포탄의 관통력을 높혀줍니다. 스텟의 수치가 높아질수록 블록의 갯수를 더 많이 통과해 한번에 여러개를 깨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의  날아오는 포탄도 뚫고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위력적이다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4개이상 올렸을때 그 위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대1 대결시 포탄과 포톤이 부딪힐때 상대방의 포탄을 깨트리고 데미지를 입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6.Bullet Damage(불릿 데미지): 불릿 데미지는 상대방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포탄의 데미지를 높혀 줍니다. 불릿 데미지는 항상 풀로 찍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전투에 필요한 가장 강력한 스텟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Reload(리로드): 포탄의 재장전 속도를 높혀줍니다. 이 또한 중요한 스텟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빠른 포탄의 재장전으로 포탄 발사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전투에 꼭 필요한 스텟입니다.

이 스텟 또한 풀로 찍어 두시는게 좋습니다.


8.Movement Speed(무브먼트 스피드): 이동 속도를 증가 시켜줍니다. 저랩때는 이동 속도가 빠른편이지만 고랩으로 갈 수 록 속도는 점점 느려집니다. 그러니 어느정도 스피드는 올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원거리 공격이나 스나이퍼 계열은 굳이 높히 올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근접전일 경우는 포탄을 피하면 공격해야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어느정도 올려 두시게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4정도 찍어 두시면 좋습니다.


불릿 데미지 - 리로드 - 불릿 스피드 - 불릿 페네트레이션 - 무브먼트 스피드 - 헬스 리젠 순으로 올려주시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불릿 데미지 - 리로드 - 불릿 스피드 는 약 3 - 4 까지 올려 주신 후 나머지 불릿 페네트레이션, 무브먼트 스피드, 헬스 리젠은 골고루 섞어 올려 주시고 다시 불릿 데미지, 리로드는 최대로 찍으시고 남는 포인트는 본인 추가하고싶은 곳에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탱크 키우기 게임 바로가기

http://diep.io/



*간단한 스나이퍼 공략*


스나이퍼로 전직하시게 되면 포탄 속도가 매우 느립니다. 불릿 스피드나 리로드를 만땅으로 찍으셔도 답답한 건 마찬가지입니다. 이 부분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스나이퍼 계열의 탄 속

도가 느렸던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도중에 속도가 느린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속도가 빨라도 스나이퍼는 스나이퍼 많의 속도가 있습니다. 기본 케릭 발사 속도보다는 느린게 맞습니다. 본인 스스로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블럭 깨는 속도도 느리기 때문에 업하기 힘든 직업입니다. 어차피 만렙을 찍어도 포탄의 속도는 느린편입니다. 그러니 차라리 만렙 전까지 전직을 하지 마시고 45랩이 될 경우 바로 스나이퍼로 전직하시기 바랍니다. 전직을 하기 전까기 기본 케릭터를 가지고 업하시면 스나이퍼 보다 훨씬 업속도가 빠릅니다. 그러니 전직을 참으셨다가 45랩에 한꺼번에 전직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탱크키우기 스텟 관리와 간단한 스나이퍼 업 공략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즐겜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다른시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