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2015. 12. 2. 09:56

이번 시간에는 캠타시아 스튜디오 녹화 프로그램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녹화해야 할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녹화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캠타시아 스튜디오 입니다.캠타시아는 네이버에 검색만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해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다음 검색시에는 아주 오래된 버전이 나오니 네이버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유료 프램이긴 하지만 30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30일 동안 사용해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결제하시고 계속 사용하시면 됩니다.여느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해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설치 완료 후 캠타시아를 실행 시키면 각 구역별로 화면이 나눠져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여기서 잠깐 화면의 보이는 각각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왼쪽 상단에는 영어로된 메뉴 카테고리가 보일겁니다.다름 프로그램고 마찬가지로 파일을 열거나 편집하거나 저장하는 기능들입니다. 그 아래에 보시면 빨간점 옆에 레코드 더 스크린이란 영어가 보이실겁니다.앞으로 그걸 이용해 녹화를 하시게 될 겁니다. 바로 옆의 폴더 모양의 인포트 미디어는 녹화해서 저장했던 파일 목록들을 열 수 있고 마지막에 있는 프로듀스 앤 쉐어는 편집한 영상을 최종적으로 실제 우리가 플레이어를 통해 볼 수 있도록 설정 또는 저장해주는 역할을 합니다.빈 공간을 지나 아래에 보시면 여러가지 모양들이 있을 겁니다. 부가적인 추가 기능들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콘들 입니다. 텍스트를 넣는다든지 페이드인 페이드아웃,또는 캠타시아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상을 사용한다던지 다양한 영상효과를 적용시켜 줄 수 있는 부가기능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쉽게 영상의 모양을 좀 더 예쁘게 꾸며주기 위한 기능들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우측에 위치한 화면은 녹화 화면을 볼 수 있는 스크린 화면인데 화면 크기라든지 영상작업을 편리하게 진행하게 할 수 있게 화면 조정 할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살짝 보시면 우측 상단이나 좌측 상단에 아이콘 모양들이 보일 겁니다.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고 확대 축소도 가능하면 잘라내기,이동,멀티 화면등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이 기능들은 영상 편집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오로지 스크린 영상 보는걸 설정해 지정해 줄 뿐입니다.마지막으로 맨아래 위치가 기다란 창에는 편집할 파일을 여신 후 그 파일을 드래그해 올려 편집하는 편집창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여기서는 영상 자체를 편집하는 기능을 합니다.잘라낸다던지 영상속도를 조절해 준다던지 아무튼 편집이 주 목적이 되는 툴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충 여기까지 캠타시아 스튜디오의 레이아웃 기능들에 대해 설명 드렸고 지금부터는 실제 녹화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가장 먼저 자주 사용하시게 될 녹화 기능입니다.

앞에서 설명했던 왼쪽 상단의 메뉴바 아래 빨간점 영어 레코드 더 스크린을 클릭합니다.그걸 한번 클릭해 주시면 모니터 화면에 점선 선택영역과 함께 우측 하단에 녹화를 할 수 있는 작은 창이 나타납니다. 그창을 이용해 녹화하거나 멈추거나 저장하거나 화면 사이즈를 조절등 다양한 작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셀렉트 에어리어 칸은 기본적으로 풀 스크린 모드와 커스텀 모드가 있는데 풀스크린 모드는 말 그대로 화면 전체를 녹화하는 거고 커스텀 모드는 화면 비율이나 크기를 선택해 영상을 녹화 지정해 주는 겁니다. 커스텀 모드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화면 비율을 설정해 줄 수 있는 목록이 나옵니다.그리고 바로옆에 화면 크기를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숫자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입력해 지정해 주실수도 있습니다.리코디드 인풋엔 웹캠과 오디오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추가적인 부가기능이 있으니 본인의 용도에 맞게 적용시켜 사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어로 크게 REC라 적여있는 버튼은 녹화를 하는 버튼입니다.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카운트가 시작되며 창이 자동으로 보이지 않는 작업 표시줄 영역으로 사라지고 녹화가 진행되고 작업표시줄에는 작은 아이콘 모양만 남습니다. 다시 녹화 정지를 하실려면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좀 전의 작은창 모양으로 녹화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현재까지의 녹화시간 그리고 삭제,일시정지,정지라는 글이 써 있는 창으로 바뀌게 됩니다. 맨 왼쪽에 위치한 숫자는 현재까지의 녹화시간을 알려주는 거고 딜리트는 말 그대로 녹화한 영상을 삭제, 일시정지는 녹화 일시정지,스탑은 영상녹화를 마치는 기능을 합니다.일시정지 버튼은 다시 누르면 영상을 이어서 녹화하게 됩니다. 정지를 누르시면 본인이 녹화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화면 창이 나타나 방금 녹화했던 영상을 다시 보여 줍니다. 그리고 우측 아래에 파일을 저장할건지 영상으로 만들건지 삭제할건지 설정할수 있는 글이 나타납니다.보통 편집을 통해 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저장을 클릭해 녹화 영상을 저장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아 재녹화 하고 싶으면 그냥 삭제 버튼을 눌러 지우면 됩니다.편집할 필요도 없고 그냥 막 영상으로 만들거다 하시는 분은 프로듀스를 눌러 바로 영상 저장 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영상 저장을 선택하시게 되면 저장할 폴더 위치를 지정하게 되고 확인을 누르시면 본격적인 영상편집을 위한 사이즈 지정창인 에디팅 다이멘션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본인이 녹화지정했던 사이즈 비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그러면 캠타시아 스튜디오 화면 아래쪽에 위치한 편집창의 트랙라인에 오디오 트랙과 영상 트랙이 나타나게 됩니다.트랙 상단에 보시면 막대바 같은게 보일 겁니다. 그 막대바를 움직여 부분부분 잘라내 줄 수 있습니다. 편집해서 삭제할 곳을 정하신 후 막대바를 움직여 왼쪽 부분과 오른쪽 부분을 잘라내 지워 주신 후 빈 공간을 드래그 해서 이어 붙어 주시면 됩니다.그리고 추가적인 이펙트 효과 기능 들은 앞전에 설명드렸던 왼쪽 중앙에 위치한 클립빈,라이브러리,콜아웃등의 아이콘이 있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추가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이 부분은 이미지를 첨부해 차후에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편집을 마치셨으면 상단의 프로듀스 앤 쉐어를 클릭해 어떤 동영상 파일로 저장할지를 선택한 후 화질과 음질 설정을 해 주시고 마무리해 완성시켜 주면 됩니다.이글은 캠타시아 스튜디오 프로그램의 사용법과 기능이 어떠한지 알려드리기 위해 간단히 설명드린 글입니다.다음 시간에는 이미지를 포함한 캠타시아 스튜디오 사용법을 자세히 설명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다른시각